대구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SNS 서포터즈 발대식
상태바
대구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SNS 서포터즈 발대식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2.07.0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일 대구시 상인연합회관에서 ‘제1기 대구전통시장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SNS 서포터즈는 MZ세대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전통시장의 숨은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대구·경북의 인플루언서들과 대학생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서포터즈로 활동할 인플루언서와 대학생들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특색 있는 시장 먹거리와 문화 등 다양한 소식을 직접 취재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 전통시장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선 제1기 대구전통시장 SNS 서포터즈들의 선서식을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오리엔테이션 및 콘텐츠 제작 관련 교육이 진행됐다.

SNS 서포터즈는 올해 말까지 총 120회에 걸쳐 △전통시장에서 여름나기 △오늘의 저녁메뉴 만들기 △전통시장의 추억을 찾아서 △명절에 전통시장 가기 등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할 예정으로 앞으로 젊은 세대와 전통시장과의 든든한 가교역할이 기대된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SNS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이 널리 홍보되고 MZ세대들에게도 사랑받고 친숙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서포터즈 활동을 더욱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