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10 (일)
연수구, 민선8기 상시소통 등 민생행보 ‘잰걸음’
상태바
연수구, 민선8기 상시소통 등 민생행보 ‘잰걸음’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2.07.0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호 구청장, 업무보고와 함께 11일부터 15개洞·기관 등 현장 방문
29개 시설 4개 공사현장도 여론 수렴…재정 건전성·구정 내실화 고민
‘현장소통의 날’, ‘테마별 대화의 날’ 정례화…소통과 협력의 동력 확보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각 국·실·과별 주요 업무보고에 이어 동(洞) 행정복지센터와 주요 기관 방문 등 구정 현장과의 발빠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 다양한 계층과 정례적인 현장 소통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해 ‘열린 구청장실’을 비롯해 매달 현장 대화를 통한 상시적인 소통 프로그램들도 준비 중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를 구정 목표로 지역 내 15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요 기관·시설들을 방문하며 민생 행보를 이어간다.

이에 앞서 지난 4일부터는 행정안전국을 시작으로 구청 소회의실에서 부서별 주요 업무와 현안사항, 공약관련 사업 등에 대한 보고회를 열고 구정 전반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연수구의 재정 건전성 문제와 구정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그동안 추진 중인 국·시·구비 매칭사업들과 구 자체사업 등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가 이루어 졌다.

이어 11일부터는 지역 내 모든 동 행정복지센터와 주요 기관·시설 방문을 통해 구민들과 민선8기 구정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연수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역 현안사항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구민과의 격의 없고 진솔한 소통을 통해 민선8기에 거는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다양한 지역여론을 수렴한다는 입장이다.

방문일정은 ▲옥련1동, 옥련2동(11일) ▲선학동, 연수1동(12일) ▲연수2동, 연수3동(13일) ▲청학동, 동춘1동(14일) ▲동춘2동, 동춘3동(15일) ▲송도1동, 송도2동(18일) ▲송도3동, 송도4동(19일) ▲송도5동(20일) 순이다.

이와함께 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수련관 등 29개 기관·시설과 송도5동 신청사 건립현장, 연수어린이도서관 공사현장 등 4개 건설현장도 함께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연수구는 구민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소통의 날’을 정해 그동안 구정 참여가 취약했던 취미 동아리, 주민모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책제안과 숙원사업 토론 등의 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각 분야 및 청년, 학부모 등 계층별로 자유로운 참여를 유도해 주제나 테마별 현안 문제에 대해 격이 없이 소통하는 ‘테마별 대화의 날’도 정해 소통과 협력의 민선8기 기반을 마련한다는 입장이다.

연수구는 이같은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오는 11일 현안 관련 담당 부서장들과 건의사항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주민 불편사항 해결과 이를 통해 합리적인 예산 분배의 기초까지 마련할 방침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방문은 민선8기의 출범을 알리고, 현장에서 구민의 소리를 직접 듣고 현안을 파악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내실 있는 다양한 정책 발굴과 함께 구민을 섬기고 항상 먼저 다가는 구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