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올 여름, 빛의 세계로 시원하게 떠나는 예술 여행
상태바
올 여름, 빛의 세계로 시원하게 떠나는 예술 여행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7.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의 벙커·빛의 시어터’, 여름방학 맞아 대학생 대상 20% 할인 프로모션 진행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 및 여름 휴가철이 맞물리면서 그동안 자제했던 여행 및 문화생활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티모넷(대표 박진우)의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벙커’와 ‘빛의 시어터’가 7,8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대학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미술, 전시 등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인스타그램 등 SNS에 감성적인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일명 ‘SNS 핫플’ 전시회가 인기다. 

그 중에서도 ‘빛의 벙커’와 ‘빛의 시어터’는 전 세계적 사랑을 받는 거장들의 예술작품을 몰입도 높은 전시를 통해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 음악과 함께 작품을 관람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옛 대극장의 공간 특수성을 살린 분장실 컨셉의 포토존 ’그린룸’을 포함하여 생동감 있는 명화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도 남길 수 있어 MZ세대 사이에서 꼭 방문해야 할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빛의 벙커·빛의 시어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20% 할인된 가격으로 1인 1매의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대학교 학생증 또는 재학 증명서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빛의 시리즈’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공간의 정체성이 모호해진 역사적인 장소를 빛과 음악으로 새롭게 재탄생시키는 공간 재생 프로젝트다. 옛 국가기간 통신시설이었던 벙커는 제주 ‘빛의 벙커‘로, 50여년간 공연문화계의 상징적 역할을 했던 워커힐 시어터는 ‘빛의 시어터’로 다시 태어났다. 

‘빛의 벙커’와 ‘빛의 시어터’는 각각 약 900평, 약 1,000평의 대형 공간의 벽면과 바닥을 가득 채우는 고전 명화에 음악이 더해져 미술 관련 지식의 정도에 상관없이 작품에 깊이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고품질 음향시스템이 들려주는 음악과 더불어 아름다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몰입의 경험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다. 

‘빛의 벙커’는 도새재생을 통해 탄생한 국내 최초 몰입형 예술 전시관으로 현재는 제주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난 5월 누적 관람객 1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제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재생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9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모네, 르누아르…샤갈’전을 통해 지중해 연안에서 활동한 모네, 르누아르, 샤갈을 비롯해 피사로, 시냑, 뒤피 등 인상주의부터 모더니즘에 이르는 20명 화가들의 작품 50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모네전을 관람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만큼 여름 휴가를 위해 제주도를 찾는 대학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에 전시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월 서울 광진구 소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내에 개관한 ‘빛의 시어터’는 기존 공연장의 특색을 살린 분장실 컨셉의 ‘그린룸’을 비롯해 ‘브릿지’, ‘미러룸’, ‘샹들리에’ 등 다양한 뷰 포인트를 마련해 관람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빛의 시어터의 개관작인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은 ‘키스’, ‘유디트’, ‘생명의 나무’ 등 오스트리아 회화 거장 클림트의 전 생애에 걸친 명작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다. 

뿐만 아니라 ‘IKB(International Klein Blue)’로 대표되는 이브 클랭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획전시와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 ‘벌스(Verse)’, ‘메모리즈(Memories)’도 함께 상영하며 서양 명화부터 현대 미디어아트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더 많은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오는 9월 종료 예정인 빛의 벙커의 ‘모네, 르누아르…샤갈’전과 새롭게 개관한 빛의 시어터의 ‘클림트전’을 보다 좋은 기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대학생 분들이 방문해 몰입도 높은 전시를 감상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