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오늘 날씨] 장마 시작, 중부권부터 비…침수피해 등 사전대비 필요
상태바
[오늘 날씨] 장마 시작, 중부권부터 비…침수피해 등 사전대비 필요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2.06.2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3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목요일인 오늘(23일)은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상서부, 제주도에는 오전(06~12시)부터, 그 밖의 경상권은 내일(24일) 새벽(00~03시)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이 비는 내일 새벽(00~06시)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12~18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전남권과 제주도는 모레(25일) 아침(06~09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는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 이상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침수피해 등 사전에 충분히 대비해야 하겠다.

특히, 이번 비는 강수량의 지역간 차이가 크고 짧은 시간에 매우 많은 비가 집중되는 곳이 많겠으며 비가 내리는 동안에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한편, 폭염특보가 발효된 경북권을 중심으로 오늘까지 일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으니 더위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비가 오면서 폭염특보는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4~32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오늘부터 내일 오후 사이 서해안과 전남남해안, 경상권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부터 모레 사이 전해상(서해중부해상 제외)에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특히, 내일 동해바깥먼바다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한편,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며 모레까지 대부분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