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김이강 당선인 “서구 변화 열망 담아내는 민선8기 준비 본격”
상태바
김이강 당선인 “서구 변화 열망 담아내는 민선8기 준비 본격”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06.1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인수위원회 출범…김재철 위원장 비롯 현장전문가 15인으로 구성
김이강 당선자 / 광주서구 제공
김이강 당선자 / 광주서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민선8기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13일 서구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김이강 서구청장 당선인은 이날 분야별 현장전문가 15명을 인수위원으로 위촉했다.

김 당선인은 “현장을 누비는 내곁에 구청장이 되겠다는 서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현장 전문가들 중심으로 인수위를 구성했다”며 “서구의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지역민들의 열망을 담아내는 민

인수위 출범 / 서구 제공
인수위 출범 / 서구 제공

선8기의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밝혔다.

인수위원장은 김재철 광주전남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이 임명됐다. 30여 년간 광주‧전남 발전의 밑그림을 그려내는데 일익을 담당한 전문가로 민선6기 광주광역시 참여혁신단장으로 활동했다. 또 부위원장으로는 공직사회에서 두터운 신임을 얻고 있는 황봉주 전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국장이 선임됐으며, 인수위의 정책자문을 담당할 자문단장에는 정병수 전 서구의원이 위촉됐다.

인수위는 ▲기획총무(분과장 채종) ▲문화경제(분과장 윤봉란) ▲복지보건(분과장 김종원) ▲안전환경교통(분과장 송창영) 등 4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한다. 위원들은 분과별 업무보고와 함께 당선인 공약사항과 역점시책 점검, 주요 지역현안들에 대한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재철 위원장은 “김이강 당선인이 젊고 역동적이며 유능한 리더십, 상생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구정을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담아내고 현실적 대안을 모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