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지난달 31일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지난달 31일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2.06.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아르떼뮤지엄 관람
사진=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진=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달 31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7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해 개인방역 및 전시관람 사전교육을 받은 후 여수 아르떼 뮤지엄을 방문해 미디어아트 전시 관람 및 체험을 즐겼다.

 코로나로 한동안 문화 및 여가생활을 하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은 이번 문화체험에 대해 매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체험에 주로 참여 했는데, 오늘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 함께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 다른 프로그램이 있으면 또 참여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습지원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운영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돕고 있다.

 이 외에도 상담 및 문화체험, 직업체험,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만9~24세) 누구나 꿈드림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