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서구, 육식 NO~ 채식 YES, 기후행동 프로젝트 전개
상태바
서구, 육식 NO~ 채식 YES, 기후행동 프로젝트 전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06.0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까지 구청 로비에 채식 참여 유도를 위한 이미지 전시
탄소중립 실천문화 정착하기 위한 교육과 요리 영상도 제작·방영
환경의 날 포스터 / 남구 제공
환경의 날 포스터 / 남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서구가 주민과 마을 중심의 탄소중립 공감대 형성과 생활 실천 참여 유도를 위해 6월 기후행동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후행동 프로젝트는 월별 기후행동과 관련된 테마를 설정하여 다양한 캠페인ㆍ교육ㆍ홍보 활동을 전개하여 각 가정과 학교, 회사 등에서 지속적인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구청 1층 로비에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채식을 독려하기 위한 이미지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동 행정복지센터와 구청 등에서 회의나 각종 행사개최 시 “세상을 바꾸는 식생활, 채식”을 주제로 한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채식 레시피를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하여 SNS에 배포하는 한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요리 영상을 게재하여 많은 주민들이 보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기에 주민들 사이의 탄소중립 문화 확산과 마을ㆍ주민 중심의 탄소중립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서구 마을네트워크 ‘이락’과 함께 기후위기 챌린지 밴드를 활용한 “나만의 채식밥상”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2045 탄소중립도시 서구 실현을 위해 마을 중심의 자발적 실천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 모두가 일상 생활 속에서 기후행동에 쉽게 동참하도록 유도할 것”이라며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펼쳐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내 온실가스 감축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