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연수구, 권역별 ‘안심식당’ 운영·관리 철저
상태바
연수구, 권역별 ‘안심식당’ 운영·관리 철저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2.06.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400여개의 음식점 안심식당으로 지정·운영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연수구는 국가 감염병을 예방하고 안전한 식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권역별로 안심식당에 대한 사후관리를 시행중이다.

‘안심식당 지정제’란 위생관리와 생활방역수칙을 이행해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음식점을 안심식당으로 지정·관리하는 제도로 현재 연수구에는 약 400여개의 음식점이 안심식당으로 지정돼 운영 중에 있다.

안심식당 점검은 ▲덜어먹기 실천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생활 방역 수칙 이행 여부를 중점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미이행 업소에 대하여는 1차 시정조치를 실시하고, 향후 재점검을 통해 미이행 사항 재적발 시 안심식당 지정을 취소할 계획이다.

이번 안심식당 사후관리와 동시에 ‘오십시영 음식특화 거리’와 ‘오송도송 음식특화 거리’ 음식점을 대상으로 덜어먹기 등 식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과 안심식당 이행 수칙에 대한 현장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러한 교육을 통해 24개소의 업소가 안심식당으로 신규 지정됐다.

연수구는 올해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들에 대한 전수점검을 실시하고 안심식당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국가 감염병을 예방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하는데 적극 힘쓸 예정이다.

안심식당 지정제 상담 및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 위생정책과(032-749-7953)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