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증평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추진
상태바
증평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추진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5.3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사, 운동사 등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증평군보건소가 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을 추진한다,(사진=증평군)
▲증평군보건소가 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을 추진한다.(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군보건소는 충북도 내에서 처음으로 6월부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증진프로그램‘아동·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를 실시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 앱(APP)과 스마트밴드(활동량계)를 활용해 24주간 간호사, 운동사, 영양사 등 전문 인력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 보건소는 31일 형석중학교를 찾아 40여 명의 참여 학생들에게 디바이스 배포와 설명회를 마치고 오는  6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군 보건소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게 하고 건강 미션을 부여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6,000걸음 이상 걷기, 근력운동하기, 단 음료 마시지 않기, 패스트푸드 먹지 않기, 야채 섭취하기 등 건강 미션 수행에 따른 포인트 점수를 쌓게 하고 매월 상위 10% 학생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영양일기와 운동일기 작성코너를 마련하고 매주 월요일 건강관련 카드뉴스와 매월 1일 월간리포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서영 군보건소장은 “올해 시범사업을 추진 한 후, 사전·사후 학생건강체력평가(PAPS)를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매년 점차 대상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라며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