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보건·의료직 일자리 활성화'···조선대, 간호사 채용 대비 과정 운영
상태바
'보건·의료직 일자리 활성화'···조선대, 간호사 채용 대비 과정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05.2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충원률 높은 보건·의료직 일자리 채용 과정 마련
지역 거점형 특화사업으로 지역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간호사 채용대비 과정운영 홍보 포스터 / 조선대 제공
간호사 채용대비 과정운영 홍보 포스터 / 조선대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윤오남)가 2022년도 광주지역 보건·의료직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간호사 채용 대비 ‘간호사 합격전략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한 거점형 특화사업으로 운영한다.

고용노동부 ‘사업체 특성별 광주지역 인력수급 분석’에 따르면 보건·의료직 구인률은 7.2%, 미충원률은 14.7%로 나타나 구인은 많지만 인력이 없어 미충원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간호사 합격 전략을 위한 ▲자기소개서 특강 ▲면접 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기소개서 특강의 경우 5월 2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5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자소서 설득 개념, 자소서 작성 사례, 작성 비법 등에 대해 다룬다.

이어 면접 특강은 6월 1일까지 신청을 받아 6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 운영하며, 병원 채용 동향, 선호병원 및 공공병원 스펙 분석을 비롯해 AI역량평가 등 비대면 평가방식 및 대응 방법,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합격 전략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3~4학년 재학생을 비롯해 졸업생, 지역청년층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조선대학교 윤오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간호사 합격전략 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지역 내 간호사 합격률을 높이고, 보건·의료직 미스매칭을 해소하고자 거점형 특화사업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