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5.16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큰사랑노인복지센터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란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소속 단체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앞장서는 단체이다.

일선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환자와 그 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를 치매파트너로 양성함으로써 치매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과 보호에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두천시에서는 현재 가화의료재단, 신한대 간호학과, 동두천시립도서관 3곳이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되어 치매극복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치매안심가맹점(CU편의점 등)도 운영하고 있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승찬)는 “지역사회 주민 및 단체들이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동두천시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치매파트너 및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연중 모집하며,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partner.nid.or.kr) 또는 ‘치매체크’앱에서 회원 가입 후 교육 이수를 하면 파트너가 될 수 있다. 가입 후에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및 가맹점 참여를 원할 경우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60-3376)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