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3동, 노인 고독사 방지를 위한 도닥도닥, 들모시 온통(溫通)나눔 사업 추진
상태바
파주시 운정3동, 노인 고독사 방지를 위한 도닥도닥, 들모시 온통(溫通)나눔 사업 추진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5.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파주시 운정3동(동장 윤병렬)은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노인 고독사 방지를 위해 “도닥도닥, 들모시 온통(溫通)나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들모시’는 ‘들 가운데 연못이 있다’는 뜻의 야당동의 옛 지명으로,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 야당동(들모시) 다세대·다가구 밀집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위한 특화사업이다.

“도닥도닥, 들모시 온통(溫通)나눔 사업”은 2022년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여가 생활을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두드림데이’, 어린이집 나눔 모금으로 진행되는 ‘우리 아이 첫 나눔 저금통’, 나눔 활동 참여 어린이들의 응원 편지 및 어르신 영상을 공유하는 ‘온통데이 사업’ 등이 있다.

윤병렬 운정3동장은 “경제적, 외로움 등의 이유 등으로 벼랑 끝에 놓여 고독사를 맞이하게 되는 비극적인 일이 심심찮게 일어나고 있는데, 들모시 나눔 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내 인적안전망이 구축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영세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님들과 함께 야당동의 독거어르신이 안전한 노후를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두부사려 똑똑똑, 행복 나눔 감자심기, 우리동네 이웃지킴이 모니터링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실천하며 민주도 인적안전망을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