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7 (금)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 43명 진로코치 양성 연수"실시
상태바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 43명 진로코치 양성 연수"실시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0.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은 9월 4일(화)부터 10월 9일(화)까지 총 10회(20시간)에 걸친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구체적인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는 요즘, 일선학교만의 교육활동으로 내실있는 진로교육이 실시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함께 공감하고 함께 성취하려는 아름다운 동행을 할 줄 아는 미래형 아이들을 양성하는 것이 오늘날의 교육의 관건이라고 할 때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다.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제도교육이 안고 있는 한계성을 인정하고 지역사회의 협조와 가정교육의 확대를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구상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인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은 단위학교의 진로교육 저변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이다.

중학교 21교에서 추천받은 학부모 43명은 단 한명의 낙오자도 없이 총 20시간의 연수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제 10월 9일 마지막 종강을 앞두고 있다. 가정에서 아이들 교육 및 가정살림 등 여러 가지 일에 바쁜 하루를 보내는 어머니들이 단 한명의 결석자도 없이 43명 모두 이수하는 데에는 “자녀들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가치로운 일에 참가하고 있다”는 자신감이 한 몫 하고 있다.

20시간의 연수 과정에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가하고 활동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 중 9월 27일(목)에 실시된 성남“잡월드”에서는 그동안 강의실에서 배워왔던 직업환경의 변화를 직접 체험시설을 통하여 체험하였으며, 그 중에서 음악 부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체험을 “테마가 있는 클래식 공연“ 수업을 통하여 탐색하였다.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실시된 진로․직업체험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삼삼오오 모여서 아이들의 진로와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도 하면서 함께 공감하고 함께 성취하려는 아름다운 동행을 할 줄 아는 미래형 아이들을 양성하는데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았다.
(보도자료, 출처=북부교육지원청)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