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립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달성군립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05.0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청 전경. [사진=대구 달성군]
달성군청 전경.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약 7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활동적 고령자층의 주체적 인문 활동을 지원해 지혜로운 노년의 모델을 만들고,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달성군립도서관에서 운영할 도서관 지혜학교는 계명대학교 국문학과 이혜경 교수와 함께 ‘활기찬 신중년을 위한 놀이 문화 찾기’라는 주제로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통 놀이에 대한 깊이 있는 강연으로 인문학적 지식과 실질적 소양을 높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그밖에 5월부터 7월까지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를 초빙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근현대사’, ‘도서관에서 읽는 미술’, ‘나를 인정하는 시간, 미움 받을 용기’ 등 다채로운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민의 인문학적 욕구를 채워나갈 예정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도서관 지혜학교 등 다양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이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삶의 행복과 가치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사업과 자체 인문학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