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김해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종합코칭 지원 대상학교 담당자 연수 개최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종합코칭 지원 대상학교 담당자 연수 개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2.04.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 과학 기반 심리검사 도구 이해 및 코칭 활용 역량 강화 -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기자]경남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희)는 2022.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종합코칭 지원 대상학교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30교, 중학교 9교 소속 학생 1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뇌과학 기반 전문 심리검사 도구 이해 및 코칭 활용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김해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학습종합코칭 지원 학생 전원에게 전문기관과 연계한 뇌파검사와 SPD(신경심리검사) 및 투사검사로 구성된 전문 심리검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과 학습코칭단 1:1 연결을 통해 25회기의 맞춤형 학습종합코칭을 진행한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연수에 참여한 담당 교사는 단위 학교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맞춤형 학습종합코칭이 현장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였다.

김현희 교육장은 “학습코칭에서 전문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한 학생 진단을 통해 대상 학생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정확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