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울산 남구,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 '三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집중관리 사업
상태바
울산 남구,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 '三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집중관리 사업
  • 강병우 기자
  • 승인 2022.04.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예방·관리 맞춤형 건강, 영양, 운동 프로그램 운영
(사진=남구청)

[KNS뉴스통신=강병우 기자] 울산 남구보건소(소장 박혜경)는 ‘2022년 삼고(三高) 집중관리사업’을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고(三高) 집중관리사업은 무거·삼호동 주민에게 고혈압·당뇨·고지혈증 고위험군 및 질환자를 대상으로 질환별 건강, 영양, 운동 각 영역의 맞춤형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12주 과정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으로는 무거·삼호동 주민 중 혈압, 공복혈당, 복부둘레, 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 위험군으로 판정된 사람과 고혈압·당뇨·고지혈증을 진단받거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이 해당된다.

 삼고(三高) 집중관리사업은 총 2기로 운영되며, 4월 중순 개별 사전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검사 등)를 통해 1기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지난 25일부터 12주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구체적인 일정은 주 2회(월, 목) 운동처방사와 함께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 체력단련실을 이용한 맞춤운동과 주 1회(목) 건강, 영양 교육을 시행한다. 또한, 7~8주차에 체력측정 및 요리실습 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박혜경 남구보건소장은 “삼고(三高) 집중관리사업을 통해 건강서비스 제공의 지역적 편차를 줄이고 주민들의 건강위험요인을 관리함으로써 질병으로의 이환이나 질병의 심화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삼고(三高) 집중관리사업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거건강생활지원센터 2층(☎052-226-23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병우 기자 korea3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