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용현1.4동, 다세대주택 상·하수도 복합문제 적극행정 해결
상태바
용현1.4동, 다세대주택 상·하수도 복합문제 적극행정 해결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2.04.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가 모 다세대주택 상·하수도 등 복합문제를 해결 현장[사진=미추홀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가 모 다세대주택 상·하수도 등 복합문제를 적극적인 행정 지원으로 해결했다고 밝혔다.

동 직원들이 순찰 중 모 빌라 반 지하가 성인 종아리 부분까지 침수 상태인 것을 발견했으며 모 빌라 반 지하 누수량은 1월 76톤, 2월 988톤이었다.
당시 중부수도사업소는 “누수량은 점점 늘어나 각 세대 수도요금에 큰 부담이 될 것이나 스스로 수리를 하고 일부 감면 등 지원을 받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시 상수도본부를 방문하고 구 관계 부서에 협조를 요청했다. 또 12세대 중 6세대가 장기간 미거주 상태로 연락이 되지 않았으나 전·출입세대 공부 열람, 건물등기부등본 확인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11세대 동의를 받아냈다.

전문 업체와 계약하고 배수 작업으로 현재 각 세대 상하수도 공사와 지하 폐기물 처리 및 건조·소독 등 작업을 완료했으며 중부수도사업소에서 누수금액 일부감면 및 보조금 지급 결정으로 각 세대 비용부담을 줄였다.

한 반 지하 거주 세대는 “수년 간 해결이 불가능했던 누수·침수·악취·벌레 문제 등을 모두 해결해 주신 수도사업소, 구청 관계 부서, 특히 용현1.4동 직원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