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안호영,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공약 발표
상태바
안호영,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공약 발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2.04.2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소상공인에 활력자금 지원”
전 도민 10만원권 지역화폐 지급도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전북도지사 경선후보는 25일, 전 도민에게 10만원 권 지역화폐를 지급하고,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별도의 활력 자금을 추가 지원하는 등의 ‘일상 회복 종합지원 5대 패키지’ 정책을 발표했다.

안 후보는 이날 전라북도의회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 극복과 일상 회복은 정부의 지원만으로는 어렵다”면서 “도민들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와 자영업자·소상공인의 희생을 두텁게 보상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일상 회복 종합 지원 5대 패키지’는 전 도민 일상 회복 지원금 10만원 지역화폐로 지급,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정부의 손실보상금 외에 추가적인 경제활력자금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대출이자 및 신용보증료 특별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통합시스템 구축을 약속했다.

안 후보는 특히, 14개 시군 및 민간이 참여하는 ‘내삶 지키미 연대안전기금’을 조성,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회경제적 안정망을 구축해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안 후보는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대출 후 1년간은 전라북도가 이자 전액과 대출 신용보증료를 지원하겠다”면서 “담보 능력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10년간 무담보 대출 정책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전북에서 설계한 일상 회복 정책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정부와의 적극적인 협상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