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여름철 우기 대비 하수도 준설 공사 착수
상태바
경산시, 여름철 우기 대비 하수도 준설 공사 착수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04.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침수에 대비하여 하수도 준설공사 실시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여름철 집중호우나 우기를 대비해 침수 및 하수관로 막힘에 대비하여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하수도 준설공사를 실시한다. 

경산시가 하수관로를 자체 조사한 결과 하수관로 내 퇴적물이 있는 구간과 3월 읍면동에서 준설대상지를 조사 제출한 구간인 자인면 일언리 외 28개소 4,347m에 대해 4월 중 하수도 준설공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산시에서 관리하는 하수관로는 1,000km가 넘고 하수도로 인한 불편 민원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또한 우오수분류 공사 시행으로 유지관리해야 할 하수관로는 점점 증가하고 있어 하수도보수원 2명이 관리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상시 순찰과 점검을 하고 있다. 

경산시에서는 읍면동 지역 농수로 및 개거는 읍면동의 자체 인력을 활용하여 원활한 배수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그리고 경산시관계자는 “도로측구 및 우수집수정에는 낙엽, 쓰레기 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청소 시 주의 및 주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며, 공공하수도로 유입되는 개인하수관로인 배수 설비는 건물주(혹은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청소 및 관리하여 여름철 우기시 피해 예방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하수도 준설공사 작업으로 인한 차량 통행 불편이 있더라도 널리 양해 바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하수도 유지관리 등을 통해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주민 불편 및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