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상봉암동 산업단지 내 “초록담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업단지 내 “초록담 조성사업” 추진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4.0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 상봉암 일반산업단지 일원 미세먼지 저감 녹화사업 추진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동두천시는 올해 총예산 119백만원을 투자한 도비 보조사업으로 ‘초록담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업대상지는 동두천시 상봉암동 일반산업단지 주변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발생량이 많은 곳을 중점적으로 선정했으며, 미세먼지·분진 등이 생활권으로 유입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조성 방향은 교목, 관목, 초화류를 다층구조로 식재하여 밀도 높은 녹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산업단지 주변을 중심으로 선형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상층부의 교목은 측백나무 등을 밀식하고, 중층부의 관목은 공조팝나무 등 21종을 식재, 하층부 초화류는 돌단풍, 옥잠화 등 12종을 식재하여 미세먼지 흡수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1ha의 미세먼지 숲은 대기 중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을 연간 168kg을 줄일 수 있다.

동두천시는 금년에 초록담 조성사업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도 추진 완료할 예정으로, 총 2ha 이상의 미세먼지 숲이 조성되면 연간 320kg이상의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가로수 숲길 조성사업, 쌈지공원 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저탄소 녹색성장의 탄소중립도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