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갖고 칠곡군 문화관광 홍보 나서
상태바
칠곡군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 갖고 칠곡군 문화관광 홍보 나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2.04.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칠곡군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청소년의 감수성과 시선으로 칠곡군 관광명소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칠곡군 청소년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칠곡군 청소년 기자단은 지난 2일 교육문화회관에서 ‘제12기 청소년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올해 연말까지 칠곡군 문화관광 홍보에 나선다.

제12기 청소년 기자단은 칠곡군 중·고교 학생 중 교육과 문화관광 전반에 대한 관심이 있는 청소년 13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은 기자단 활동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기자단의 화합과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기자단은 △칠곡군 문화관광 △칠곡군 주최 축제 및 각종 행사 취재 △언론사 방문 △SNS 콘텐츠 제작 △학교생활 및 동아리 활동 관련 기사 작성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 취재 △청소년 행사 취재 및 인터뷰 △청소년 관련 캠페인 취재 등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취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자단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칠곡군청 박종석 주무관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된다.

활동 성과는 보도자료로 배포하고 칠곡군청 공식 SNS와 소식지를 통해 주민과 공유하며, 청소년의 시각으로 해석한 문화관광을 이야기 형태로 담아낸 신문을 발간할 예정이다.

금예진(순심여중·3) 청소년 기자단 반장은 “또래 친구들과 칠곡군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어 기쁘다”며 “칠곡군 홍보대사라는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해 취재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기자단 활동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청소년의 시각으로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건강한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