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35 동두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수립 주민공청회’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2035 동두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수립 주민공청회’ 실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3.28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3월 25일 공원녹지 기본계획(안)공청회 개최
2022년 4월 8일까지 주민의견 수렴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동두천시는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35 동두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원녹지 기본계획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10년 단위의 법정계획이다. 시는 「2035 동두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을 통해 도시균형을 고려한 공원녹지의 확충·관리·이용방안을 제시하고 전략을 수립했으며 저탄소 녹색성장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동두천6산, 주요하천 등 자연자원과 공원녹지의 연계 ▲다양한 형태의 공원녹지로 생물서식처 증진 ▲서비스 소외지역 공원녹지 확충 ▲자투리공간 녹화를 통한 녹지확충 및 이용 등의 세부 전략을 세워 ‘미래평화도시를 향한 푸른 도약, 동두천’이라는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전문가 토론은 오프라인으로 실시하였으며, 주민참여는 동두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공청회는 기본계획(안) 발표, 전문가 토론, 주민과 유튜브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토론은 경기연구원 이양주 연구원이 좌장을 맡고 한경대학교 염성진 교수 등 5인의 전문가가 지정 토론자로 참석했다.

동두천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에 대한 추가 의견이 있는 시민은 4월 8일까지 우편, 전자우편, 팩스 등을 이용하여 동두천시 공원녹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향후 공원녹지 기본계획(안)에 대해 도시공원위원회 자문을 거쳐 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경기도 승인을 얻을 예정이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