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지식경제부 조석 차관, 군산 방문
상태바
지식경제부 조석 차관, 군산 방문
  • 순지훈 기자
  • 승인 2012.09.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지역 신재생기업 간담회 등 전통시장 방문
 
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이 26일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업을 집중 육성해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고 있는 군산산업단지를 방문했다.
 
조석 차관은 신재생에너지분야 기업과의 간담회를 통해 기업관계자를 격려하고 업계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문동신 군산시장, 안병수 전북중소기업청장을 비롯해 풍력 및 태양광산업분야 기업체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군산2국가산단 내 풍력블레이드 제품을 만드는 (주)KM을 현장 방문해 공장 시설현황 및 블레이드 제작 공정과 가공과정을 관심 있게 지켜봤다.
 
자리를 옮겨 풍력산업 및 태양광산업 기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산업현황과 전망을 점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기업들은 새만금 군산이 풍력산업의 세계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허가 절차의 간소화와 규제 완화 등을 건의했고, 문동신 군산시장은 군산이 동북아 세계물류 거점도시, 해상풍력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조석 차관은 군산 공설시장을 방문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직접 장을 보고 상인들을 격려하며 소비자들과 장바구니 물가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구입한 물품은 인근 군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전달하고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우리 주변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순지훈 기자 jb@jbkns.com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