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쾌적한 산림경관 조성에 앞장
상태바
청송군, 쾌적한 산림경관 조성에 앞장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03.2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조림사업 본격 추진
청송군청 전경. [사진=청송군]
청송군청 전경.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기반을 구축하는 한편, 탄소중립 기반 조성을 위해 2022년 조림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7억 2900만원의 예산을 들여 84ha 규모의 산림에 총 12만 3900본을 4월말까지 식재 완료할 계획이다.

세부 추진계획으로는 양질의 목재생산 및 단기 소득을 위한 경제림 조성 50ha, 도로변·관광지·생활권 주변 경관조성 및 산불피해지 등 산림재해의 예방을 위한 큰나무조림 24ha, 생활권 주변 등 대기정화기능 증진 등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극대화한 미세먼지저감조림 5ha, 특색있는 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특화조림 5ha 조성 등 총 84ha규모의 조림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봄철 조림 수종이 건강하게 활착할 수 있도록 조림 적기인 4월말까지 식재를 완료할 예정이며, 이후 풀베기, 덩굴제거, 어린나무가꾸기 등을 통한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다.

또한 산림청에 따르면 느티나무 한그루가 연간 이산화탄소 2.5톤을 흡수하고, 성인 7명의 연간 필요 산소량인 1.8톤의 산소를 방출한다고 한다. 이에 청송군에서도 조림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핵심 자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기후 변화에 따른 위기와 산림재해에 대해 선제적 대응을 하는 한편, 임업소득 증대 및 쾌적한 산림경관을 제공해 산림의 경제적 가치 증진 및 탄소중립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