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다가 흐려져…인천·경기남부 등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다가 흐려져…인천·경기남부 등 미세먼지 ‘나쁨’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2.03.2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화요일인 오늘(22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강원영동은 오후부터, 그 밖의 지역은 밤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으며 제주도는 새벽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면서 대체로 흐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기온은 모레(24일)까지 평년(아침 기온 -2~6도, 낮 기온 11~15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밤사이 기온이 낮아지면서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모레까지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의 냉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오늘 낮 최고기온은 8~16도가 되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제주도남쪽안쪽먼바다는 오늘 오후까지,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오늘 밤까지,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는 내일(23일) 새벽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동해중부바깥먼바다에는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대부분 중서부지역이 전일 미세먼지가 잔류하고, 대기 정체로 인천·경기남부·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