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정세균 전 국회의장, 노무현재단 제6대 이사장 취임
상태바
정세균 전 국회의장, 노무현재단 제6대 이사장 취임
  • 김승자 기자
  • 승인 2022.03.1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18일 서울 마포구 다래헌에서 노무현 재단 제6대 이사장에 취임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18일, 서울 마포구 다래헌에서 노무현 재단 제6대 이사장에 취임했다.

[KNS뉴스통신=김승자 기자]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18일, 노무현재단 제6대 이사장에 취임했다. 정세균 이사장은 서울 마포구 ‘다래헌’에서 공식 취임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취임식에는 유시민 전 이사장과 이정호 이사장 직무대행, 차성수, 천호선, 조수진, 황희두 노무현재단 이사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서영교, 김교흥, 이원욱, 양경숙, 안호영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정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강이 평지에 오면 반드시 똑바로 흐르지 않는다, 좌우로 굽이쳐서 물길을 이루며 앞으로 갑니다”라는 노무현 대통령의 말을 인용하며 “요즘 주변에 기운이 빠진 분들이 많지만 한 명의 시민이 각성하고 그 깨어 있는 힘이 조금씩 모이면 또 다른 역사가 만들어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무현재단은 새로운 역사의 줄기를 세우는 작은 씨앗이라 생각한다”고 평한 뒤 “앞으로 노무현 대통령의 뜻과 시민의 힘을 모으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올해 봉하마을엔 노무현 대통령 기념관이, 서울에선 노무현 시민센터가 개관을 앞두고 있다”며 “노무현 대통령의 오랜 꿈인 시민민주주의가 우리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정세균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22년 3월 18일부터 2025년 2월 21일까지다.

 

김승자 기자 ksj25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