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부산지역 아날로그 TV방송 10월 9일 종료
상태바
부산지역 아날로그 TV방송 10월 9일 종료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2.09.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부산시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말로 예정된 아날로그방송 종료일 전후로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신청이 크게 몰려들어 국민들에게 큰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별로 방송을 순차 종료하고 있으며 부산지역은 10월 9일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된다.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되면 지상파(KBS, MBC, KNN, EBS) TV방송을 안테나를 통해 직접 수신하는 가정에서는 TV시청을 할 수 없으며 현재 TV에 정부지원 신청안내 자막이 나오는 가정에서는 즉시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신청을 하여야 한다.

부산지역은 지난 9월 11일부터 TV화면 50%를 안내자막으로 가리는 가상종료 방송을 상시 실시해 오고 있으며 9월 25일부터는 TV화면 100%를 안내자막으로 가리는 가상종료 방송을 상시 시행한다. 그러나 현재 유료방송(유선방송, 케이블TV, 위성TV, IPTV 등)가입자는 디지털전환과 관련하여 별도 준비 할 사항은 없다.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내용으로는 저소득층에게는 디지털TV 구매보조와 디지털컨버터 무상지원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하고 있으며 일반가구에는 디지털컨버터와 안테나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신청은 디지털방송콜센터(국번없이 124) 또는 저소득층은 동주민센터, 일반가구는 우체국에서 하면 된다. 또한 신청기간 내 미처 디지털전환 준비를 하지 못한 세대에 대해서는 10월 9일 방송 종료 이후에도 3개월 동안은 추가로 디지털 컨버터 지원 등의 서비스를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와 방송통신위원회 등은 지난 4월 아날로그TV방송 종료 및 디지털전환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부산시내 경로당, 마을회관 등 사회복지시설에 디지털TV 200대를 기증했고, 아날로그TV방송 종료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그동안 반상회 및 각종 홍보매체를 이용하여 홍보를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지원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