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우리마을은 우리 손으로…영등포구,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 시작
상태바
우리마을은 우리 손으로…영등포구,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 시작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2.03.1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문제 해결, 주민화합 위한 ‘2022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공모 실시
우리마을 해결, 공동체모임 활성화 2개 분야…모임별 최대 3백만원 지원
3.14.~25. 공모사업 컨설팅 프로그램 ‘친절한 마을 상담소’ 운영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마을의 활력소 역할을 할 ‘2022년 영등포구 마을공동체’의 주민제안 사업 공모를 오는 3월 21일부터 시작한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은 지역주민이 직접 마을의 현안과 공통의 관심사를 발굴해 문제 해결과 소통·교류를 위한 공동체를 맺고 더 나은 지역환경과 이웃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주민주도의 활동 지원사업이다.

 

올해 진행하는 주민제안 사업의 공모 분야는 ▲사회문제 및 청소, 육아, 돌봄 등 마을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는 ‘우리마을 해결 사업’과 ▲공통된 분야의 관심을 가진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이웃 관계망 확대 사업인 ‘공동체모임 활성화 사업’, 두 가지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5천 4백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으로, 제안사업 선정 시 모임별 최대 3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으로는 영등포구에 거주하거나 영등포 소재 직장에 재직중이며,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3월 21일에서 3월 25일 오후 6시까지로,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 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maeul.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신청접수 개시 전인 3월 14일부터 25일까지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사업 유형, 지원 절차 등을 소개하는 컨설팅 프로그램 ‘친절한 마을상담소’도 운영된다.

상담소 참석을 희망하는 구민은 온라인 웹페이지 https://bit.ly/3oCAOln을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2022년 영등포구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게시글을 확인하거나 영등포구청 자치행정과(☎2670-3187) 또는 영등포구마을자치센터(☎2068-6688)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마을 안에서 주민들이 함께 이야기하며 마음과 생각을 나눌 때 비로소 진정한 마을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활기차고 살맛나는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