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전국 대체로 맑아…당분간 기온 평년보다 높아
상태바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전국 대체로 맑아…당분간 기온 평년보다 높아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2.03.1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화요일인 오늘(15일)은 서해남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최저기온 -3~5도, 최고기온 10~14도)보다 높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0~21도가 되겠다.

오늘 아침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어제(14일) 내린 비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며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또한,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서해안에 인접한 항만 및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선박 및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해상과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오늘 오전까지 동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서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고, 선박 운항에도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경기남부·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세종·충북·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측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