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광주동구, ‘2022 백세친구 백년동아리’ 개강
상태바
광주동구, ‘2022 백세친구 백년동아리’ 개강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03.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운드 골프·걷기 등 8개 분야 확대 운영
광주동구청 전경
광주동구청 전경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2022년 백세친구 백년동아리’ 참여자 모집을 마치고 14일부터 동아리별 소규모 형태로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백세친구 백년동아리’는 지난해부터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의일환으로 어르신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 사회 참여 및 자존감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는 6개 분야 140여 명의 어르신들이 동년배 친구들과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건강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올해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 욕구 충족을 위해 ▲그라운드 골프 ▲걷기 ▲건강체조 ▲요가 ▲서예 ▲미술 ▲우쿨렐레 ▲뜨개질 등 8개 분야로 확대 운영하기로 하면서 만 70세 이상 어르신 170여 명이 신청했다.

‘백세친구 백년동아리’는 활동 기간 동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외부활동이 가능한 동아리와 소규모 실내 활동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로당이나 문화여가시설이 장기간 폐쇄 또는 운영 중지된 상황에서 오랜만에 어르신들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재개하게 됐다”면서 “이번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말벗도 만나고 즐거운 여가생활을 통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