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알뜰 보험정보] 메리츠치아보험다이렉트 및 무배당참좋은치아보험&수호천사하나로치아보장보험 확인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메리츠치아보험다이렉트 및 무배당참좋은치아보험&수호천사하나로치아보장보험 확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3.14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사람의 신체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나눠서 살펴보면 하나부터 열까지 중요하지 않은 부위가 없다. 각각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모든 부위가 중요하지만 그중에서도 치아는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인만큼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위이다. 치아가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맛있는 음식을 편안하게 먹을 수 없다. 요즘에는 치아의 미적 기능까지 강조되고 있기 때문에 치아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으며, 올바른 치아 관리와 더불어 치아보험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치과 진료의 대부분은 국민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므로 치료비용이 개인에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치과 진료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은데, 치아 보장 상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치아보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몇 가지 지식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다양한 보험사의 치아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보험료에 따라서 보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같은 보장이더라도 보험사에 따라서 보험료가 큰 폭으로 차이가 날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합리적으로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치아는 일반적인 부위와 다르므로 잘 관리해주어야 하며 특히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한다는 점에서 치아보험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유일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치아보험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사람은 가입 유형에 대해서 반드시 짚어봐야 한다. 일반적인 보장 상품과 다르게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진단형은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치아의 상태를 진단받은 뒤 아무 이상이 없다는 진단 결과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가입할 수 있다. 무진단형은 이와 같은 가입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유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다수는 진단형이 아닌 무진단형의 치아보험에 가입한다.

두 가지 유형의 차이는 가입 절차도 있으나 보험료에서 큰 차이를 보여준다. 그리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여부는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치아보험은 암보험처럼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는데, 면책기간은 보험사에서 보장하지 않는 기간을 뜻하며 감액기간은 가입금액의 일부분에 대해서만 보험금을 지급하는 기간을 말한다. 두 가지 기간 모두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을 뜻하는데, 진단형의 경우 두 가지 기간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 후 즉시 보장받을 수 있으나 무진단형은 반대로 두 가지 기간의 적용을 모두 받고 있으므로 일정 시기가 되어야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치아와 관련된 보장을 잘 받기 위해서는 치과에서 행해지는 치료 방법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치과의 치료는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구분할 수 있다. 보존치료는 치아의 상태를 최대한 보존하며 치료하는 방법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치료 방법은 크라운 치료, 충전 치료 등이 존재한다.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상이 심할 경우 인공물을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보철치료의 가장 대표적인 예는 임플란트 또는 틀니를 예로 들 수 있는데, 두 가지 치료 방법에 따라서 보장 내역이 다를 수 있으므로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치아 보험 가입 시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치아는 과거부터 오복 중에 하나로 불리며 중요한 부위로 인식되어 왔다. 양치만 잘해도 치아를 잘 관리할 수 있다고 하지만, 맛있는 음식이 너무나도 많은 현대 사회에서 치아보험은 필수 보장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의 치아 건강은 물론이고 미래의 치아 건강을 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치아 보장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메리츠치아보험다이렉트, 무배당참좋은치아보험, 수호천사하나로치아보장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분석하기 위하여 개인이 노력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한다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