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알뜰 보험정보] 20대 보험가입 알아보고 23살 고혈압보험 및 27살 고혈압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정보] 20대 보험가입 알아보고 23살 고혈압보험 및 27살 고혈압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03.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게 된다. 특히 가족력이 있다면 더욱더 신경을 쓰는 수밖에 없다. 예방 차원에서 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실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대안을 현재 시점에서 미리 준비하는 것도 필요하다. 건강 관리를 평소 잘하는 사람이라고 해도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질병 등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혹은 상해를 당해 수술 등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안심하기에 이르다. 이 점 때문에 다양한 보험을 준비해놔야 하는 것은 아닌지 고민에 빠질 수 있다. 

하지만 여러 보험을 일일이 가입해 둘 필요는 없다. 종합보험의 여러 가지 특약을 추가해 가입하여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보험에 가입하면 다양한 보장을 충분히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효율성 높은 보험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단독 보험 여러 개를 준비한 것에 비해 단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 보인다. 판단을 내릴 때에는 가능한 여러 정보를 참고해 보는 것이 좋으므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선 종합보험을 준비했을 때 좋은 점은 보험 계약 한 가지만으로도 여러 보장을 챙길 수 있다는 것과 보험료 납입 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다. 또한 한두 개 이상의 보험에 가입하는 것에 비해 종합보험 하나만 준비해두면 납입 보험료도 훨씬 더 절약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장점도 있지만 한도에서는 다소 아쉬운 점을 찾아볼 수 있다. 가령 암보험 등과 같은 보험을 단독적으로 가입했을 때에 비해 받게 될 보장금액의 한도가 더 낮을 수 있다. 종합보험으로도 경제적인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을 기대할 수 있지만 한도가 더 낮다는 점은 숙지해야 할 점에 해당한다.

실비보험이 있기 때문에 의료비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보장 내용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종합보험 등으로 대비를 해야 한다. 가령 암 등과 같은 중증 질환에 대해서는 실비보험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수밖에 없다. 실비보험의 보완적인 성격으로 종합보험을 알아볼 때 꼭 준비해야 할 특약의 종류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다. 우선 암보험 등에서 주어지는 진단비를 받도록 하는 특약이 있다. 이 특약의 보장이 개시되려면 반드시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는 면책기간과 제한이 주어지는 감액기간이 종료되어야 한다.

면책 및 감액기간이 지나야 정해진 대로 보장금액이 지급된다. 기간의 길이는 보험사별로 상이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므로 꼭 체크해야 한다. 진단비는 질병을 확진받았을 때 곧장 청구할 수 있다. 진단비는 사용 목적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곳에도 사용 가능하다. 본인이 치료비가 당장 부족한 상황이라면 이로 사용해도 되지만 생활비 등 필요한 곳 어느 곳이든 사용해도 된다. 입원비 등과 같이 일정 기간 입원한 다음 보장을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 전에 바로 보장을 받게 된다. 중증 질환은 감기 등과 같은 질병에 비해 현저하게 치료 기간이 길어지므로 진단비를 통해 충분한 경제적인 여력을 마련해야 한다. 

수술비 등과 같이 큰 액수의 비용이 들어가는 상황 등을 철저하게 대비하려면 관련된 특약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수술비를 보장해주는 특약을 알아볼 때는 가족력 등이 있어 특정 질병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폭넓은 종류의 수술을 포함하고 있는 특약 위주로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어떤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수술비 등에 대한 보장을 받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여러 종류의 특약이 있으므로 필요시 보장 내용에 추가하도록 해야 한다. 

간혹 이렇게 보장 내용을 무리하게 구성하다 보면 보험료가 감당하기 못할 정도로 치솟을 때도 있다. 이럴 때마다 보험료 견적을 서로 비교해가며 어떤 보험사의 종합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나을지 판단을 내려야 한다. 이러한 판단을 내리려면 무엇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래야 가성비가 더 나은 보험을 선별해 낼 수 있다. 보험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혹시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이해 자체가 어렵다면 상담 또한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스스로 20대보험가입 팁과  23살 고혈압보험, 27살 고혈압보험 등과 같은 나이대에 따른 종합보험을 알아보고 있다면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