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청주시, 가경·진흥초 주변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상태바
청주시, 가경·진흥초 주변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2.2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통학로 조성 위한 녹지공간 조성 추진
▲지난해 용성초 사업현장 모습(사진=청주시)
▲지난해 용성초 사업현장 모습(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초등학교 주변으로 안전하고 미세먼지 없는 통학로 조성을 위해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은 국도비 지원을 포함한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가경초, 진흥초 주변 인도를 활용 2개소 2.0km구간을 중심으로 띠녹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시는 3월 설계 등을 거쳐 6월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의 보도포장을 걷어내고 지역 환경에 맞는 키 작은 나무를 식재해 도로와 인도를 분리하는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도로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배기가스, 복사열을 차단하고 무단횡단을 예방하는 등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등하굣길을 조성하는 동시에 도심 내에 부족한 녹색공간을 확충하는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가경초등학교는 학교 주변 보행자 도로와 인도변을, 진흥초등학교는 인도변을 중심으로 꽃이 피는 수종을 식재해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 조성을 통해 생태학습의 장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자연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으며, 더불어 안전한 등하굣길이 될 수 있도록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