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상태바
칠곡군,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2.02.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칠곡군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전문농업경영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9월까지 실시하는 아침해칠곡 농업인대학은 토양·병해충 과정(30명), 드론운영 과정(10명), 농산물가공 과정(20명)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농산물가공 과정의 경우 4월부터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토양·병해충 과정은 작물에 따른 토양의 관리방법부터 비료 사용, 살충제·살균제 이해, 친환경 해충 관리법 등 농업인들의 재배기술 역량을 더해주는 교육과 함께 친환경 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실습 교육으로 구성했다.

드론운영 과정은 농업에서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농업인들의 수요가 많은 과정이며, 자격증 취득 교육과 더불어 항공방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칠곡군에 거주하는 농업인과 농업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드론운영 과정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만 신청 가능하다.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칠곡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 교육경영담당(☎054-979-8293)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psm0830@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