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시행
상태바
파주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시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2.15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파주시(시장 최종환)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2022년도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사업을 시행한다.

파주시 내 등록된 경유차량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면서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를 구매할 경우 1대당 700만원씩 총 70대를 지원한다. 어린이통학버스의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파주시인 통학차량 소유자 또는 공동소유자이면 보조금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에는 특히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을 아직 보유하지 않은 시설의 경우에도 경유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도록 대상 범위가 확대됐다.

다만, 매연 저감장치가 부착된 차량으로 의무운행기간(2년)이 경과되지 않았거나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 주소가 파주시가 아닌 경우, 통학차량의 소유 지분이 없는 경우, 지난해 11월 30일 이전에 구매등록 또는 폐차말소를 한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파주시청 환경보전과(031-940-3794)에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삼섭 환경보전과장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해 지난해보다 20대 많은 물량을 보급하는 만큼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