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앙도서관, 전국 벤치마킹 발길 잇따라
상태바
파주중앙도서관, 전국 벤치마킹 발길 잇따라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2.1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타 지자체 등 관련기관 37차례 방문 이어져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파주중앙도서관(관장 윤명희)이 전국 공공도서관의 벤치마킹 우수사례 기관으로 손꼽히고 있다.

시는 도서관 공간개선 이후 국립중앙도서관, 통일부 평화통일도서관, 타 지자체 공공도서관과 학교 등 총 37개 기관, 169명이 견학을 다녀갔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파주중앙도서관의 새로운 슬로건 ‘내 삶의 중앙, 시간을 담다’의 정체성과 시민들의 의견이 곳곳에 반영된 혁신적인 공간을 살펴보고, 도서관 사서가 제공하는 맞춤형 정보서비스와 지역 민간기록물 기록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도서관은 방문 기관을 대상으로 공간개선 과정과 우수 활동 사례 공유, 도서관 운영 컨설팅 지원 등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층별로 담당 사서가 자료실과 특화 공간 안내를 상세히 제공해 만족도가 높았다.

파주중앙도서관은 지난해 11월 공간개선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공간을 완성했다. 재개관 후 파주 마을기록 전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체험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윤명희 파주중앙도서관장은 “파주중앙도서관이 특색있는 공간 조성과 서비스로 주목받아 방문 요청이 계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서관 견학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파주중앙도서관(031-940-564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