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한마음교육관, 36명의 만학도 졸업식 개최
상태바
파주한마음교육관, 36명의 만학도 졸업식 개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2.1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파주시(시장 최종환)는 파주한마음교육관의 교육과정을 통해 학업의 꿈을 이룬 학생들의 졸업식을 10일 파주한마음교육관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파주한마음교육관은 파주시 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학력인정기관으로 공식 지정된 곳으로, 다문화가정 및 저학력 성인 대상 한글 교육 및 교육부 고시에 의한 초등·중등학력인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졸업식은 파주한마음교육관의 교육과정을 3년간 이수한 학생들에게 파주교육지원청이 인정하는 학력인정서를 수여하는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인사의 참석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준수해 진행됐다.

올해 파주한마음교육관 졸업생 36명의 평균연령은 ‘66세’다. 모두 각기 다른 이유로, 각기 다른 사정을 가진 학생들은 모두 학업의 의지로 한 자리에 모여 배움을 이어나갔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겪은 다양한 사연과 우여곡절을 진솔하게 담은 파주한마음교육관 졸업문집 <나는 학생입니다>를 발간했다.

가정을 부양하기 위해 중학교에 진학하지 못했던, 박 모 어르신은 50년간 생업을 이어나가던 중, 우연히 발견한 파주한마음교육관 교육홍보물을 보고 성인 중학생으로 입학했다. ‘못 배운 한을 풀기 위해 끝까지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도전하려 한다’고 입학 이유를 밝힌 어르신은 어느덧 당신에게 배움은 공기와 같은 존재로, 숨쉴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기수 졸업생들은 어떠한 어려움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의 끈을 놓지 않고 노력한 결과, 36명의 수강생이 모두 졸업해 수료율 100%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