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도시재생지원센터·계명대, 왜관읍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위한 MOU체결
상태바
칠곡군도시재생지원센터·계명대, 왜관읍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위한 MOU체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2.02.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칠곡군
사진=칠곡군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칠곡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계명대학교는 식품과 바이오산업 발전을 통한 왜관읍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칠곡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7일 계명대 전통미생물자원개발 및 산업화 연구센터와‘식품·바이오 산업 발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계명대는 왜관읍도시재생뉴딜사업 지역 특성에 맞는 식품과 바이오산업 기술을 전수한다.

칠곡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왜관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계명대에서 이전받은 기술을 활용해 주민 역량 강화와 공모 사업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왜관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장, 전통주 등의 식품 관련 사업에 전문성 확보로 지속 가능한 수익사업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칠곡군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양 기관의 협력으로 왜관읍 원도심을 대표하는 상품과 사회적 기업을 육성해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 전통미생물자원개발 및 산업화 연구센터는 전통생물자원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 원천기술개발, 특허출원, 논문 발표 등을 통해 지역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