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증평군, 미디어 창작공간 '스마트 K-도서관' 본격 운영
상태바
증평군, 미디어 창작공간 '스마트 K-도서관' 본격 운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2.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촬영·제작, 편집, 스트리밍 방송까지 진행
▲미디어창작실 모습(사진=증평군)
▲미디어창작실 모습(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군이 증평군립도서관 2층 디지털 자료실에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 공간)' 조성을 완료하고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스마트 K-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 K-도서관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돼, 총사업비 1억원(국비 50% 포함)을 들여 추진한 사업이다.

이번에 조성한 스마트 K – 도서관은 미디어 스튜디오와 조정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상 촬영·제작, 편집은 물론 스트리밍 방송까지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공간 내에서는 도서관 전용 VOD(video on demand) 플랫폼인“웨이브온”서비스 도입으로 20여만 편 이상의 국내외 영화, 드라마는 물론 실시간 TV시청까지 도서관 디지털 자료실 VOD 좌석 또는 개인 휴대전화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연계하여 기존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DVD 자료는 앞으로는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실)을 통해 공공 도서관이 전통적인 지식 정보 전달 서비스의 기능을 넘어 디지털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의 미디어 창작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