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2022년도 6월 호국보훈의 달’ 포상 신청 이달 말까지 접수
상태바
‘2022년도 6월 호국보훈의 달’ 포상 신청 이달 말까지 접수
  • 김유인 기자
  • 승인 2022.02.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처, 정부포상, 국가보훈처장 표창(감사패) 및 각부 장관 표창 등 약 500여 명 규모 진행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등 포상,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심 기억하고 이어갈 수 있는 계기 마련

[KNS뉴스통신=김유인 기자]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는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타의 모범이 된 국가보훈대상자와 국가유공자 예우 증진 등에 노력한 대외 유공인사를 발굴·포상하는 2022년 호국보훈의 달 포상 대상자를 4일부터 이달 말(28일)까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국보훈의 달 포상은 국가보훈대상자의 자긍심과 함께 존경과 예우를 높이는 풍토 조성을 위해 매년 6월에 진행하고 있다.

포상 부문은 모범 국가보훈대상자와 대외 유공인사로 나눠 진행하며 포상 종류는 정부포상, 국가보훈처장 표창(감사패) 및 각부 장관 표창 등 약 500여 명 규모이다.

이중 정부포상은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21명과 대외 유공인사 11명 규모로 이들 32명에게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 및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포상 신청은 4일부터 이달 28일까지이며, 가까운 지방 보훈관서에 직접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포상 대상자는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와 공개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포상식은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중앙 및 지방 보훈관서 주관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포상 후보자의 주요공적은 보훈처 누리집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상훈, 광화문 1번가, 국민생각함 등의 누리집에도 15일 이상 사전 공개될 예정이다.

포상 종류별 수공기간 및 추천 제한사항, 신청서류 등은 보훈처 누리집 알림·소식-공지사항에 게시된 ‘2022년 모범 국가보훈대상자 포상계획’을 참고하면 된다.

보훈처는 “6월 호국보훈의 달 포상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공헌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국가보훈대상자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국가유공자를 존경하고 예우하는 일에 힘써온 대외 유공인사들에게 국가가 감사를 표현함으로써 그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기억하고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유인 기자 yan205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