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5기 성료
상태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5기 성료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2.01.28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지난 1월 15일 오전부터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5기 수료식이 교정 투어 및 사진 촬영 시작으로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라이시움 405호에서 수료식 1부가 조영순 운영 강사 사회로 교수와 선후배들의 축하 속에 성대히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 준수로 좌석을 지정하고 전원 마스크를 착용, 수료생 14명을 포함한 필수참여 20여 명이 참여했다.​

고려대 역사 110년 최초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5기 수료한 14명은 9월 27일 개강으로 17강 70시간을 함께 참여하여 무사히 이수하면서 공저 쓰기 명강사 경잔대회 끝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명강사로 거듭나게 됐다. 

​서일정 대표 강사 내빈소개 시작으로 수료식이 개회됐다.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은 코로나19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한 분 낙오 없이 성공적으로 수료하신 15기 14분 원우분 들께서는 어려웠던 시간들이 걸림돌이 아니라 디딤돌로 하여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는 수료생들 입니다. 이제 코로나 팬데믹이 2년을 지나 3년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옛부터 전해오는 주역이나 역학에서는 어떤 일이든 3년이 지나면 그 세가 약해진다고 합니다. 15기 수료생들은 코로나 시국이 잘 정돈되어 수료 후 현장에서 명강사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맹활약을 기대합니다. 대학에서도 선배와 함께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 수료의 보람을 함께한 서일정 대표 강사를 비롯한 25분 강사와 모든 수료생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드린다. 새로운 출발이 시작이라면 수료식은 또 다른 시작으로 새로운 기회와 기쁨을 누리는 새 출발입니다."며  활약을 당부했다.

​신창호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은 이인재 15기 원우회 회장을 비롯한 수료자 14명 전원에게 일일이 수료증 수여 하고 회장 이인재에게 공로패, 김동욱, 김재환 에게 공로상, 이필호, 이인재, 김재환, 린다리, 이설매, 남희선, 송채연에게 우수상(개근상)을 수여 했다. 이어 이인재 15기 원우회장이 신창호 평생교육원장께 15기 원우들의 공저를 전달했다.

서일정 대표 강사는 격려사에서 ”오늘은 2022년 12월 15일입니다. 지난 2021년 9월 27일 고려대 명강사과정 15기가 개강 하고 17강 70시간을 이인재 원우회장님을 비롯한 14명이 함께 참여하고 경청하고 코칭 받고 공저 쓰고 명강사 경진대회까지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려운 환경과 여건을 물리치고 탁월한 선택을 하신 오늘의 14명의 수료생은 고려대 역사 110년 최초로 개설된 고려대명강사 최고위 과정 15기에 도전하신 75명 중 최종 합격 했습니다.. 오늘 수료생들을 의 축하를 위해 귀중한 시간을 함께하신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창호 원장/ 14기 최유정 회장/ 수료하신 선배님들, 분야별 최고의 실력을 사명감으로 교육해 주신 25명의 강사님! 영혼을 바쳐 사명감으로 운영해 주신 남정희. 조영순 운영 강사/ 특임 강사 심채영/ 그리고 오늘 수료식을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귀빈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특히 후배들을 추천해 주시 선배님과 강사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사는 은퇴도, 명퇴도, 퇴직도 없는 최고의 길이지만 고객이 불러주지 않으면 백수가 됩니다. 오직 실력과 컨텐츠, 시대에 맞는 마케팅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5기까지 331명이 수료하였습니다. 숨겨진 재능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발굴하거나 표현하지 않거나 쓰지 않으면 아무 쓸모없다는 소신을 갖고 대한민국의 변화를 위해 2015년부터 본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강사 서일정 성공사관학교 총장입니다. 오늘 제 인생에서도 평생 기억이 날것입니다.주변에 다른 대학의 명강사 최고위 과정이 폐강 되었거나 연기 되었지만 여러분 덕분으로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은 개강되어서 오늘 수료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인생2막을 더욱 더 멎진 인생으로 개척 해주시고 이세상에 값진 소금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고 축하해 주었다. 향후 16기 개강 계획은 2022년 3월 21일 개강 예정임을 서일정 대표강사가 밝혔다.

이어 교수진을 대표해서 홍웅식 (사)한국교육강사회 회장의 축사와 시사경제신문사 정영수 회장의  축사가 있어으며 선배 14기 최유정 회장도 함께  축사해 주었다.

이어 제2부 순서에 남정희 운영 강사 사회로 명강사경진대회 시상식이 거행됐다.​

서일정 대표 강사는 명강사경진대회 시상으로 *명강사 대상 이준화 /명강사 최우수상 송채연/ 명강사경진대회 원우평가상인 스타강사 대상에 이인재/ 스타강사 최우수상에 남희선을 시상했다.​

또한 이인재 원우회장이 전문분야별 최우수상으로 ☆복지 분야최우수상: 김재환 ☆인류 평등최우수상: 린다리 ☆미래 유통 트렌드 최우수상: 이설매 ☆보험 제대로 알기 최우수상: 임인식 ☆뷰티 산업 왁싱. 태닝 최우수상: 허유리 ☆노동자교육 최우수상: 안종철을 수상했다.​

이어 서일정 대표 강사는 ☆열 정상: 최애정, 김경미 ☆교육 소감 릴레이 대상: 송채연, 모범리더 상에 이필호, 모범경찰상에 김동욱을 수상하고 ■공로상(추천인상)에 ○송채연(임인식) ○린다리(이설매) ○이경선(송채연) ○최유정(안종철) ○최호현(이필호) ○조영순(최애정. 김재환. 허유리) 공로자를 표창 축하해 주었다.

또한, 원우 전원 2분 스피치로 교육 소감 및 야심 찬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김재환 공저 부회장 사회로 "명강사 25시 출판기념회"가 개최되어 김재환 공저 부회장의 경과보고, 이인재 원우회장이 서일정 대표 강사께 공저 전달 후 이인재 원우회장의 발간사에 이어 수고하신 강사들께 푸짐한 선물을 전달하고 기념사진 촬영 후 행사가 마무리됐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