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2022년 시무식 개최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2022년 시무식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01.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보증총량 80조 3천억원 설정, 중점정책부문 50조 5천억원 공급으로 경제 정상화 뒷받침
‘디지털 전환으로 변화되는 신보의 미래상’ 청사진 제시
신용보증기금 본점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본점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3일 대구 본점에서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임직원과 노동조합 간부 등 2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업무유공 직원 시상에 이어, 이사장 신년사, 노동조합 위원장 및 직원대표(청년이사)의 신년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윤대희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에는 완전한 경제 정상화를 뒷받침하면서 미래변화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보증총량을 80조 3천억으로 설정해 확장적 보증 기조를 유지하고, 수출기업, 뉴딜분야 등 중점정책부문에 대해서 전년 계획 대비 2조원 확대한 50조 5천억원의 보증을 공급하기로 했다.

한편, 신보는 이번 시무식을 통해 ‘디지털 전환으로 변화되는 신보의 미래상’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다가오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보는 코로나 19로 더욱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디지털 정보화전략계획을 수립하고 ’신보를 바꾸는 디지털 혁신, 미래로 도약하는 디지털 신보‘라는 디지털 비전 아래 빅데이터, 인공지능, 모바일 등의 최신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금융혁신을 추진해 오고 있다.

신보는 지속가능한 디지털 금융혁신을 위해 디지털혁신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전문 인력을 확충하는 등 디지털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디지털 금융기관으로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미래로 도약하는 디지털 신보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데이터와 디지털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더욱 편리한 금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임인년 새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