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소방서 소방장 최재원, '화재대응분야' 1계급 특별승진
상태바
포항남부소방서 소방장 최재원, '화재대응분야' 1계급 특별승진
  • 윤태순 기자
  • 승인 2021.12.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원 소방장.  사진=안동소방서
최재원 소방장. 사진=안동소방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포항남부소방서는 소속 최재원 소방장(39세)이 최근 소방청이 주관하는 화재대응분야 특별승진 대상자로 선정되어 소방위로 1계급 특별승진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재대응분야 특별승진은 △대형화재 등 화재현장에서 인명구조 및 재산피해 방지에 지대한 공적이 있는 자 △소방장비 및 현장대응기술 개발, 제도개선, 우수시책 제안 등 적극적인 업무 추진한 자 △투절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소방안전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자를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최 소방장은 2005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16년간 각종 화재진압과 구조구급 활동 및 소방행정 등 다양한 재난현장을 거치면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15년에는 전국소방전술경연대회 참여하여 최우수상을 받는 등, 특수장비(소방사다리차) 운용에 능숙하여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 강사로도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최재원 소방장은 “직원각자의 능력을 알아보고, 특수장비 운용부서에 적정배치하여 재난현장과 교육현장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심학수 포항남부소방서장님을 비롯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도민의 안전지킴이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