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경북도 민원행정평가서 ‘대상’ 수상
상태바
영주시, 경북도 민원행정평가서 ‘대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12.2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민원서비스 개선 ‘대통령‧장관‧도지사 표창’ 모두 차지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주시는 27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2021 민원행정추진실적 평가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민원만족 으뜸도시임을 입증했다.

경북도 민원행정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품질향상 기여도를 평가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대민서비스를 강화를 통한 주민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원스톱 민원처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별 부서에서 관할했던 민원업무 창구를 일원화함으로써 민원처리시간을 단축하고 민원인이 개별부서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앴다.

또한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추진,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한 사회적 가치 구현, 민원서비스 개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시는 이번 대상수상에 앞서 원스톱 민원창구 최우수 기관 대통령 표창 및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그동안 시민들을 위한 ‘섬김행정’을 추진한 노력이 연이은 결실을 맺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 실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노력이 높이 평가받아 이번에 대상을 받은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민 맞춤형 민원시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