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MJ Asset, 남희석 vs 닭 황당한 주식배틀?
상태바
MJ Asset, 남희석 vs 닭 황당한 주식배틀?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1.05.3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엠제이에셋파트너스에서 기획 제작한 주식배틀프로그램으로, MTN을 통해 방송

30일 엠제이에셋 파트너스에서 기획 제작한 ‘남희석의 황당한 주식배틀’이 이날 첫방송을 시작으로 두 달간 경제전문채널 MTN(머니투데이)을 통해 방송된다.

엠제이에셋 파트너스에서 특별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주식 초보 남희석과 살아있는 닭이 수익률 대결을 벌이며, 엠제이에셋의 민명기 대표와 주식소녀 이순복 주임이 멘토로 활약한다.

▲ 30일 방영을 시작하는 남희석의 황당한 주식배틀 예고 장면(출처=MTN)

대결방식은 각각의 멘토가 추천한 10개의 종목을 남희석이 3종목을 선택하고 닭이 3종목을 선택해 매주 분석 및 중계하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남희석과 닭이 녹화 첫 날 선택한 종목은 각각 1000만원의 실제 계좌를 통해 거래되고 8주 뒤 어느 쪽이 선택한 종목이 더 많은 수익을 냈는지로 최종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남희석은 선택한 종목을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는 반면 닭은 처음에 고른 종목을 계속 보유하게 되므로 ‘보유’와 ‘매매’의 수익 차이도 비교해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의 기획 제작을 맡은 엠제이에셋의 민명기 대표는 “단순히 흥미 위주의 코너가 아니라 실제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방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코너를 계기로 초보자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증권방송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라고 밝혔다.

방송에 출연중인 남희석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언젠가 인간과 원숭이의 주식대결에 원숭이가 이겼다는 소릴들었다”며 “주식을 모르지만 닭에게는 지지 않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남희석의 황당한 주식배틀’은 30일 오전 11시 50분 MTN(머니투데이방송)의 ‘민명기·박소현의 캐시캐치’를 통해 첫 방송되며 방송 기간 중 최종 승자 맞추기, 상승 종목 맞추기, 시청자 종목 추천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이희원 기자 kat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