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미추홀구-미추홀구약사회 약국사무원 양성과정 사업추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미추홀구-미추홀구약사회 약국사무원 양성과정 사업추진 업무협약 체결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12.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구 약사회와 우선채용 협약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미추홀구]
미추홀구 약사회와 우선채용 협약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미추홀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미추홀구약사회와 약국사무원 양성과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안광열 미추홀구약사회장은 협약을 통해 구가 추진하고 있는 2022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협력하며 △사업 참여자 우선적 채용 △교육자료 제공 및 현장 실습 협조 △일자리창출 및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 사업 참여를 위한 노력 등 상호교류를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미추홀지역 약국은 약국행정 업무에 최적화된 인재를 채용 할 수 있게 됐으며, 미추홀구는 우선 채용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약국 전산 및 행정 업무 등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미추홀구 약국에 구인연계 및 취업 연계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광열 미추홀구약사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약국사무원 인력난 해결과 고령층 약사의 전산 업무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식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추홀구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 할 수 있는 일자리 조성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적 참여 및 역할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