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1년 청렴도 도내 시부(市部) 1위 달성
상태바
경산시, 2021년 청렴도 도내 시부(市部) 1위 달성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12.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경북도내 시부 1위
경북도내 3년 연속 2등급 이상(시부) 유지 경산시가 유일
전국 75개 시(市) 중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이상을 유지한 9개의 시(市)에도 이름 올려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매년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공직유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외부청렴도 73.5%, 내부청렴도 26.5%를 반영하여 종합청렴도를 산출하여 발표한다. 올해는 전국 총 20만 6,306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설문조사(전화·온라인)를 통해 진행됐다. 

경산시는 전년대비 내·외부청렴도 모든 평가분야에서 고른 향상을 기록하며 내외부평가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득했다. 

경산시의 도내 1위 등극은 전국 시 단위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1등급이 전무한 가운데 경산시는 경북도내 시(市)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2등급의 최고등급을 달성한 것이다. 특히, 전국 75개 시(市) 중 3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이상을 유지한 9개의 시(市)에도 이름을 올리게 됐으며, 경북도내에서 청렴도 3년 연속 2등급 이상을 유지한 시(市)는 경산이 유일하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 19 확산 초기 대량의 확진자가 발생되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 대・내외적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직원들이 청렴한 생각을 가지고 맡은바 업무에 충실히 임한 결과 경북도내 청렴도 시부(市部) 1위 달성과 유일한 3년 연속 2등급 이상 유지의 결실을 맺을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최 시장은 “청렴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자정노력으로 향상되고 유지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시책 추진과 시민과의 소통으로 명실상부한 ‘청렴1등 도시 경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