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비대면 안심 관광 대표도시로 우뚝
상태바
문경시, 비대면 안심 관광 대표도시로 우뚝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12.1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관광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문경시가 올해 각종 관광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발표한 2021 여름휴가 최고 여행지에서 전국 9위에 선정됐으며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 중인 ‘인바운드 안심관광지 사업’에 관광지 2개소, ‘친환경 안심 관광지’에 1개소가 선정되는 등 코로나 19시대의 선도적인 관광도시로 발돋움했다.

리서치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올해 1박 이상 국내 여름휴가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1만 8081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지 만족도와 휴가지로의 추천 의사 여부에 대해 ‘2021년 국내 여름휴가 만족도’를 조사했다.

이번 평가에서 전국 54개 시·군 중 9위에 오른 문경시는 1000점 만점에 종합 756점을 얻어 전국 평균 721점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무려 31계단을 상승해 이룬 순위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 문경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 중인 전국 인바운드 안심관광지 125개소에 단산 모노레일과 에코랄라 2개소, 친환경 추천 여행지 31개소 중 문경새재 1개소가 선정돼 코로나19에도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입증했다.

인바운드 안심관광지에 선정된 단산모노레일과 에코랄라는 한국관광공사의 VK사이트 내 인바운드 안심관광지 항목에서 홍보될 예정이며 추후 해외지사와 연계해 현지에서 홍보하고, 해외 여행사 상품화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 관광객을 모객할 예정이다. 친환경 추천 여행지에 선정된 문경새재는 현재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친환경 가치 확산 여행지’로 웹페이지가 구축돼 있어 지속가능한 여행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끌고 있다.

그동안 문경시는 코로나19 시대 여행의 주류로 떠오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기존의 관광안내지도, 관광홍보책자 등을 리뉴얼하는 작업을 진행했으며, 코로나에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문경새재, 단산모노레일 등 비대면·안심 관광관광지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집중 홍보했다. 방문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진남교반 주변의 관광·숙박업을 대상으로 추진한 ‘관광업 서비스역량강화교육’도 여행 만족도 등의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내년에도 문경의 주요 관광지를 무대로 한 단산 하늘길 트래킹 대회 및 밤하늘 별빛 캠핑축제, 와이너리 투어(Winery Tour) 등 양질의 사업을 통해 더 많은 방문객이 찾고 만족할 수 있는 대표 관광도시로 찾아 뵙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