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성북구 주민 복지 리더 양성, 동복지대학 졸업식 개최
상태바
성북구 주민 복지 리더 양성, 동복지대학 졸업식 개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1.12.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위3동 복지대학 졸업식 [사진=성북구]
장위3동 복지대학 졸업식 [사진=성북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성북구 길음2동과 장위3동에서 동복지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동복지대학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동 단위 복지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이다.

길음2동 복지대학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10월 기획단을 구성, 역량강화교육, 공동체활동, 의제 발굴‧ 실행 등의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비롯하여, 직능단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주민 등 복지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주민들이 참여했던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총 18명이 수료했으며, 졸업생이 희망하는 경우에는 향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졸업생 이00 주민은 “동복지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복지대학의 주제가 지역사회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나의 미래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느껴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주민이 스스로 지역문제와 필요성을 제기하고 해결의지를 가지고 실행 방법을 찾을 때 진정한 주민참여가 시작되는 것”이라며 “동복지대학 수료자들이 새로운 복지리더가 되어 직접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복지공동체 기반을 만들어 가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8일에는 장위3동에서 동복지대학 졸업식이 열렸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위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협력하여 지난달 10일 입학식을 열고 총 5회기의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입학한 동복지대학교육생은 우리동네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복지의제 살펴보기, 인권교육, 공동체 활동, 졸업식까지 총 5회기의 과정을 모두 마친 26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고순자 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장위3동 복지대학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총 5회기의 짧은 시간이였지만 우리지역의 복지를 되돌아보고 2022년을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돕고자 스스로 참여하여 함께해준 여러분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