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초당약품㈜, 체내 흡수율 높인 치질 치료제 ‘나노디오정’ 출시
상태바
초당약품㈜, 체내 흡수율 높인 치질 치료제 ‘나노디오정’ 출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2.04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분화 입자와 완충제로 치료 성분인 디오스민의 체내 흡수율 증대
1일 1회, 디오스민 최대 함량(600mg)을 담은 정제 형태로 복용 및 보관 용이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 초당약품㈜(대표 김찬구)은 치질 및 정맥부전 치료 성분인 디오스민 입자를 미분화하고 완충제를 더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일반의약품 치질약 ‘나노디오정 600mg’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나노디오정은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치료 성분인 디오스민 입자 크기를 사람 머리카락의 100분의 1 수준인 평균 1.3㎛(마이크로미터)로 미분화(Micronized)하였다. 디오스민 입자 크기를 작게 해 전체 표면적이 늘어나면, 반응면적도 늘어나 몸에서 잘 용해되고 흡수율을 개선해 치료 효과를 높여준다.

디오스민은 감귤류에서 추출한 플라보노이드 구조를 변형해, 치질 및 정맥부전 치료약으로 국내외에서 널리 사용하는 성분이다. 장내 미생물 효소에 의해 몸 속에 흡수가능한 약리활성물질인 디오스메틴(Diosmetin)으로 가수분해되어 흡수된다.

나노디오정은 장에서 쉽게 흡수될 수 있도록 효소 작용을 활성화시키는 염화칼슘 등 완충제를 추가해 디오스민 흡수율을 높였다.

나노디오정은 디오스민을 일반의약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함량인 600mg을 담고, 흡수율을 높여 치질에 의한 출혈, 통증, 돌출 등 증상과 다리 중압감, 통증 등 정맥부전 증상 개선에 효과를 나타낸다.

초당약품㈜ 관계자는 “디오스민 성분은 정맥 작용을 개선해줘 치질과 하지정맥류 등 치료에 널리 사용하고 있으나, 천연물 분자 특성 상 쉽게 녹지 않아 섭취해도 흡수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나노디오정은 디오스민 입자 크기를 미분화하고 완충제로 장내 효소를 활성화해 흡수율을 증가시켰다”고 밝혔다.

나노디오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약사 상담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복용이 간편한 정제 형태의 60정(30정X2병) 규격으로, 정맥부전 치료를 위해 1회 600mg을 1일 1회, 치질 치료를 위해 1일 2~3회(1,200~1,800mg) 복용한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